2025년 정읍시 소상공인 안정지원금 신청자격, 방법, 필요 서류 완벽 정리

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2025년 정읍시 소상공인 안정지원금 신청 자격, 신청 방법, 필요 서류를 명확하게 정리하고, 성공적인 신청을 위한 꿀팁주의사항까지 상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. 

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? 

2025년 정읍시 소상공인 안정지원금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읍시 소상공인을 위해 지원됩니다.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신청 가능합니다.

  • 사업장 소재지 및 거주지:
    2024년 12월 31일 이전부터 공고일까지 주민등록사업장 소재지 모두 정읍시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.
  • 매출액:
    2024년 연 매출액이 1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.
  • 소상공인 기준:
    「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 제2조, 「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」 제8조, 「소상공인기본법 시행령」 제3조에 따른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.
    업종별 상시근로자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:
    • 광업, 제조업, 건설업, 운수업: 10명 미만
    • 그 외 업종: 5명 미만
    • 소기업 매출 규모 기준은 숙박/음식점업은 10억원 이하, 도소매업은 50억원 이하임.
  • 중복 지원 불가:
    2개 이상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우 1개 사업장만 신청 가능합니다. 공동대표 (법인 포함)의 경우 대표자 1인에게만 지급되며, 위임장이 필요합니다.

📌주의: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
  •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제외 업종 및 정읍시에서 정한 특정 업종 (태양광발전업, 전자상거래업 등)
  •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비영리 사업자
  • 2024년 매출액이 0원인 경우
  • 공고일 기준 휴업 또는 폐업 상태인 경우

어떻게 신청하나요?

2025년 정읍시 소상공인 안정지원금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신청 기간:
    2025년 3월 10일 (월) ~ 3월 28일 (금)
  2. 신청 장소:
    사업장 소재지 읍, 면사무소, 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
  3. 제출 서류 준비:
    아래 표를 참고하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.

어떤 서류가 필요하나요?

신청인 (방문인) 구비 서류
사업자등록증상
대표자 (본인)
2025년 정읍시 소상공인 안정지원금 신청서,
개인 정보 수집, 이용 및 제3자 제공 활용 동의서
(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활용하여 주민등록 초본,
사업자등록증명,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담당자 열람)
대리인
(위임받은 자)
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(본인) 서류 및
위임장 (대표자 도장 날인, 서명),
신분증 (위임받은 자)

📌참고:

  • 신청서, 개인 정보 수집, 이용 동의서, 위임장 양식은 정읍시청 홈페이지 또는 읍, 면사무소, 동 주민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(정읍시청 홈페이지 링크)
  •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담당자가 직접 열람 가능한 서류는 제출 생략 가능합니다.

신청 시 주의해야 할 점

  • 허위 기재 금지:
    신청 내용이 허위 사실과 다를 경우 지원금 환수 및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신청 기간 엄수:
    신청 기간이 지나면 접수가 불가능합니다.
  • 서류 미비 방지:
    필요한 서류를 꼼꼼히 준비하여 신청 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.

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?

  • 정읍시청 일자리 경제과 지역 경제팀: 063-539-5613
  • 읍, 면사무소, 동 주민센터 (각 지역 담당자에게 문의)

마무리:

2025년 정읍시 소상공인 안정지원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여러분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. 이 가이드라인을 꼼꼼히 확인하시고, 모든 소상공인들이 빠짐없이 지원금을 받아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활력을 되찾기를 바랍니다.

보다 자세한 지원사항을 알고 싶다면 전라남도 정읍시 소상공인협회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 

Previous Post Next Post